본문 바로가기
어르신프로그램

어르신 인지 프로그램, 5월 색칠무료도안

by 띤꾸 2024. 4. 24.
반응형

날씨가 많이 따뜻해 졌어요. 

나무 위를 쳐다보니 연두빛 나뭇잎이 하늘하늘,

금방 새롭게 올라온 푸르른 나무들의 손짓에 자연을 지켜주지 못하는 제 자신이 너무나 작게 느껴집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작은 정성들이 모여 자연을 지켜낼 수 있었음 하는 바램이 큰 요즘 이네요.

 

인지프로그램, 푸바오색칠, 죽순, 무료도안, 친구띤구, 인지프로그램 무료도안

 

 

5월 인지프로그램 진행 하실 수 있도록 죽순달력(푸바오 도안) 준비했습니다.

푸바오 그림이긴 하지만 자세히 보아야 알 수 있는

죽순을 그려 보았습니다.

주가 죽순이고 보조가 푸바오인데..

(좀 반대로 된 이기분 모지?)

죽순 올라오면 죽순따서 버무리고 갖은 양념 넣어서 맛나게 조리해 드셨던

어르신들의 일상이 재잘재잘 재밌게 

표현하실 것 같아 준비해 보았어요.

 

그냥...5월 되었으니 눈도 푸르게

마음도 푸르게 지내실 수 있음 하는 마음에 준비했는데

어떠실지는 잘 모르겠네요.

 

후기로 어떠셨는지 누가 좀 알려주세요^^

감기약 먹었더니 비몽 사몽..무슨 말을 쓰는지 잘 모르겠어요.

모두들 건강하시고요.

이밤도 굿밤.

잘자요. 모두 사랑해요.

내가 내가 여러분 어르신 말고 우리 선생님들 늘 응원해요. 현장에서 힘들겠지만 우린

사회를 아름답게 만들고 가꾸는 사회복지사잖아요.

힘껏. 화이팅 해봐요.

 

 

154. 5월 죽순달력.hwp
3.49MB

 

 

- 5월 등나무 색칠도안

 

 

인지프로그램 자료, 5월 꽃 등나무 색칠도안

아름다운 계절 봄이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빛나는 5월. 대지위의 꽃들이 자신의 얼굴이 가장 아름답다고 뽐내고 있네요. 볕 좋은 어느 날 벤치에 앉아 한가로이 아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기를

orange21.tistory.com

- 석가탄신일 색칠도안

 

 

인지프로그램 자료, 부처님오신날 색종이모자이크, 만다라 도안

부처님 오신 날이 곧 다가오네요. 연등도 만들어 보고 싶고, 연꽃도 만들어 보고 싶지만 어르신의 신체, 인지 기능이 다 다르시기 때문에 어떤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과 즐거운 시간

orange21.tistory.com

 

 

인지프로그램자료-부처님 오신 날 색칠도안, 계획안, 무료나눔

1) 목적 : 기념일과 관련한 프로그램 진행 과정을 통해 지남력 유지 및 증진을 도모 : 시각적, 운동적, 촉각적 자극을 통하여 뇌 세포 활동의 자극 2) 목표 : 색 인지와 색 선택, 형태 감각의 증진

orange21.tistory.com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및 색칠도안

 

 

인지프로그램, 카네이션 만들기

곧 어버이 날이 다가 오네요. 어르신들과 너무 쉽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어렵지도 않아 어르신들이 쉽게 인지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준비물 지름 7cm의 동그라

orange21.tistory.com

 

- 가정의 달 색칠도안, 갑돌이와 갑순이 색칠도안 공유

 

 

가정의 달의 시작은 결혼식-인지프로그램 도안. 계획안 공유

1) 목적 - 장기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절차 기억을 활용하여 행동으로 직접 참여를 촉진하여 인지기능 훈련을 도모. - 기억의 잔존 기능을 개발 유지하여 성취감, 자존감 향상을 도모. 2) 목표 - 과

orange21.tistory.com

 

 

- 아카시아 꽃 색칠도안무료공유

 

 

요양원인지프로그램-아카시아꽃 추억, 도안, 계획안 무료나눔

1) 목적 -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시간, 계절 등의 지남력 인지능력의 유의미한 향상을 도모. - 자연 변화와 연계된 친숙한 작업 활동을 통해 흥미와 적극적 참여를 높일 수 있음. 2) 목표 - 어

orange21.tistory.com

 

반응형

댓글